본문 바로가기
다섯 손가락 이야기/사는 이야기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과 부스터샷

by 주누히댓 2021. 11. 12.
728x90



화이자 백신을 2차 접종까지 마치고, 3주가 경과되었다.

내 건강 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예방 백신을 접종하긴 했지만, 혹시나 하는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하면서도 접종을 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2차 백신접종까지 마쳐도 시간이 경과되면 항체수치가 지속적으로 떨어진다는 사실과 부스터샷이 필요하다는 상황에 직면하였을 때, 나는 부스터샷을 맞을 수 있을까?

이러한 스스로 의문이 생겼을 때, 나의 대답은 '더 이상 백신을 맞고 싶지 않다'는 것이었다.

가족을 생각해서 부스터샷을 맞으면 더 없이 좋겠지만, 종잡을 수 없는 부작용을 생각하면 인간적으로 두렵다.

내가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면, 당장 우리 가족의 생계 뿐만 아니라 미래가 망가지게 되니까.

어찌되었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잠잠해질 때까지는 부스터샷을 지속적으로 접종해야 될 것 같은 상황이라, 안전성과 면역원성이 보장되는 백신이 하루 빨리 출시되었으면 좋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