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유종목 & 분석/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 2020년 경영실적

by 주누히댓 2021. 2. 5.
728x90

어제 스튜디오드래곤의 2020년 경영실적 관련 IR이 있었고, 작년 한 해의 실적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한다.

2020년의 눈에 띄는 성과는 아래 그림과 같이 2가지인 것으로 보인다.

첫번째, 해외 매출이 41% 성장함에 따라 해외 비중이 늘었다는 것.

두번째, 평균판매가격(ASP, Average Selling Price)이 29%가 상승하여 영업이익률이 3% 개선되었다는 것.

출처 : 스튜디오드래곤 2020년 경영실적 발표 자료

 

2020년 경영 성과를 보면,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고, 특히 영업이익은 작년 대비 71.1% 상승하여 경영 실적이 크게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스튜디오드래곤 2020년 경영실적 발표 자료

 

발표 자료 중에 무엇보다 눈이 가는 부분은 아래 그림이다.

매년 판매 매출 뿐만 아니라 판매 단가도 꾸준히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스튜디오드래곤 2020년 경영실적 발표 자료

 


향후 성장전략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자료가 구성되어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는 성장 전략을 Global과 Digital로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먼저, Global partner들과의 다양한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Partner들이라 함은 넷플릭스나 애플TV와 같은 미디어 플랫폼 뿐만 아니라 Skydance (대표작: 미션임파서블)과 같은 영화 제작사도 포함되는 내용이다.

2021년에 위의 Partner들과 자체제작 2편, 공동 제작 8편이 현재 예정되어 있는 상태인 듯 싶다.

그리고 Digital Shift 가속.

이 부분이 스튜디오드래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미디어, 콘텐츠 분야 기업 성장과 매출 향상에 큰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넥플릭스의 영향이랄까.

앞으로 넷플릭스, 애플TV, 아마존 프라임, 왓챠, 쿠팡 플레이, IQIYI(아이치이) 등등 수많은 미디어 플랫폼의 경쟁이 심화될 수록 콘텐츠 제작 기업의 가치는 더 올라가지 않을까.


성장 전략


출처 : 스튜디오드래곤 2020년 경영실적 발표 자료

 


1) 성장 전략 - GLOBAL


 

출처 : 스튜디오드래곤 2020년 경영실적 발표 자료

 

 


2) 성장 전략 - DIGITAL


 

출처 : 스튜디오드래곤 2020년 경영실적 발표 자료

 

 

스튜디오드래곤의 2022년 이후의 목표가 순탄히 달성될 수 있기를 바래 본다.


Gloabl 관점 목표

해외 매출 비중 70%, 판매단가 인상률 두자리 수 달성


Digital 관점 목표

디지털 라인업 증가율 두자리 수 달성 , 신규 비즈니스 모델 확장, OTT 전력적 협업 및 수익 극대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