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유종목 & 분석/스튜디오드래곤

[기사] 제일기획-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활용 마케팅 업무 협약

by 주누히댓 2021. 4. 7.
728x90

 

제일기획은 스튜디오드래곤과 드라마를 활용한 마케팅 사업을 진행한다는 기사가 어제 발행되었다.


양사는 전날 서울 상암동 스튜디오드래곤 본사에서 '드라마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406047500003?input=1195m

 

제일기획-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활용 마케팅 업무 협약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제일기획[030000]은 스튜디오드래곤[253450]과 드라마를 활용한 마케팅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www.yna.co.kr

 

이번 업무 협약으로 제일기획은 스튜디오드래곤의 드라마를 활용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사업을 공동 기획하고 사업에 참여할 예정으로, 드라마에서 파생되는 공연, 전시, 게임 등 2차 콘텐츠 기획 등을 맡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7월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기념품 기획·판매를 함께하며 협업 초석을 다진 바 있다.


주누히댓 생각


드라마에서 파생되는 공연, 전시, 게임 등 2차 콘텐츠 기획이라는 것이 와닿지가 않아서, '사이코지만 괜찮아' 관련해서 찾아 보았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기념품들이 있었다.


1. '사이코지마 괜찮아'의 대본

 

 

2. 고라니 머그컵

 

3. 인형

 

4. OST 앨범

- 구성품 CD : 2개, 포토카드 2개, 나비 책갈피 1개, 팝업카드 1개, 부클릿 1개, 포스터 1개

OST 앨범 구성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기념품들을 보면서, "아~ 이런 식으로 2차 콘텐츠 기획이 될 수 있는 것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히 게임/애니메이션의 피규어나 스태츄 같은 것만 생각을 하였지, 드라마의 기념품은 어떤 식으로 구성이 가능한지 개념이 었었던 터라.

작년에 '싹쓰리'의 앨범을 구매한 기억과 함께, '2차 콘텐츠'의 확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들기 시작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