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유종목 & 분석/스튜디오드래곤

[실적IR] 스튜디오 드래곤 - 1Q21

by 주누히댓 2021. 5. 6.
728x90

 

오늘 스튜디오드래곤의 2021년 1분기 실적 온라인 발표가 있었다.

 실적 자료를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실적 정리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이 전년 동기(1203억원)보다는 다소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이 179억원(YoY, +53.6%)으로 크게 늘었다. 당기순이익도 156억원으로 (YoY, +83.5%) 상당히 늘었다.

매출 측면에서 방영편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시청자 영향력 향상디지털 플랫폼 확대로 전년 동기와 차이가 없었다.

영업이익 측면에서는 제작원가 절감신작 판매단가 인상 등 수익구조 개선을 이유로 들었다.



1분기 실적 컨센서스가 어떠했는가 찾아보니, 아래와 같았다.

한 눈에 비교를 하고 싶어서 예상치와 실제치를 같이 놓았는데, 컨센서스도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거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매출도 크게 늘었다면, 그야말로 어닝 서프라이즈였을텐데 하는 생각이 든다.


21년 1분기 요약은 아래와 같다.

영업이익이 크게 늘 수 있었던 이유를 위에서 제작원가 절감  신작 판매단가 인상 이라고 설명을 했었는데, 실제 

신작 ASP(Average Sales Price)는  +34% 증가, 매출 원가율은 제작비 효율화상각비 선제적 인식 등으로 비용 구조가 개선되어 80% 밑으로 떨어졌다.

 


2021년 2분기 라인업


빈센조는 지난 주말에 종영했는데, 송중기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나빌레라는 카카오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로, 웹툰을 재미나게 보았던 기억이 있다.

나중에 시간날 때 한꺼번에 볼 생각이다.

2분기 라인업 중에 무엇보다 보이스 시즌4가 방영되는 것에 기대가 크다.

보이스 드라마를 재미나게 본 애청자로써,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흥미가 간다.

 


2021년 성장 전략


확실히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콘텐츠 분야에서 글로벌 & 디지털 패러다임의 변화가 급격하게 다가오는 것 같다. 당장 우리집만 보아도 외출 빈도가 줄어들다보니, 넷플릭스 감상시간이 늘어난 것을 피부로 느낀다.

이런 환경에서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스튜디오드래곤만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글로벌 탑 티어의 컨텐츠 기업이 되면, 참 좋겠다.


다양한 OTT (Over The Top) 플랫폼의 경쟁에 기인하여, 주식시장에서 대한민국 컨텐츠 기업들의 성과를 기대해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