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생각

KPOP and Korean Entertainment ETF

by 주누히댓 2023. 1. 8.
728x90

 

유튜브 '상유십이TV' 채널 영상을 보다가, 우리나라의 미디어 산업과 관련된 ETF가 상장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Contents Technologies)의 자회사인 CT 인베스트먼트(CT Investments)가 작년 9월 초 한국의 주요 케이팝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ETF 상품을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것으로, 

정식 명칭은 ‘KPOP AND KOREAN ENTERTAINMENT ETF’, 티커 종목명은 ’KPOP’이다.

 

 

ETF 구성 종목들을 살펴보니, 딱 내가 사고 싶은 기업들만 잘 모아놓은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하이브, 네이버, 스튜디오드래곤 등 3개 주식은 갖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모두 들어 있는 것을 보고 조금 신기했다.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다고 해야 되나.

올해부터 미국 상당수의 ETF를 매매할 때 매도대금의 10%를 세금으로 내야하는 규정이 적용되는 것만 아니면, KPOP ETF를 살 수 있었을 것 같다.

 

물론 우리나라에도 비슷한 ETF가 있긴 하다. 이름하야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ETF". 

 

하지만, 일일 거래량이 얼마되지 않고, 내가 싫어하는 게임주가 포함되어 있다.

투자하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아서, 재미삼아 1주만 사보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