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랄랄라/게임

[닌텐도 어카운트] 등록 메일 주소 변경

by 주누히댓 2023. 1. 28.
728x90

 

 

이전에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하고,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을 했었다.

지금은 어떠한 지 모르겠지만 당시에는 어카운트 계정이 이메일 형태로 기입이 필요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당시 가입할 때 사용했던 메일 주소가 OOOO@hanmail.net 이었고, 탈퇴를 해버렸던 것이다.

그리하여 닌텐도 어카운트 관련해서 무언가를 하고 싶어서 인증코드가 hanmail.net 계정으로 발송이 되다 보니 진행을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닌텐도 어카운트] 등록 메일 주소 변경 절차를 시작하였다.


닌텐도 스위치 Q&A 내용 중에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찾을 수 있었다.

그런데 "신청서를 연다"고 되어 있는데, 어디서 어떻게 여는거지???

 

그래서 찾고 찾다가, 닌텐도 고객지원 사이트로 넘어갔다.

상담 및 문의처 항목이 있었고, 아래 내용을 기입하여 온라인으로 접수를 하였다.

 

그러자 20여 분만에 아래와 같은 메일을 수신하였다.

어카운트 계정 정보는 개인정보 해당되어 전화로만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 결론.

그리하여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 1670-9900 으로 전화를 걸었다.

상담사분과 전화 연결이 되어서, 필요한 정보를 구두로 전달하였다.

1) 닌텐도 어카운트 메일 주소

2) 생년월일

3) 닌텐도 스위치 S/N 정보 (스위치 하단부 충전 단자 왼쪽 편에 바코드에 함께 표기되어 있는 영문자&숫자 조합)

그리고 상담사분께서 변경할 메일 정보를 물어보셔서 메일 주소를 불러주고, 어카운터 메일을 변경할 수 있었다.


결론!

[닌텐도 어카운트] 등록 메일 주소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 1670-9900 으로 전화를 걸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