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종목 & 분석/스튜디오드래곤

[기사] 제일기획-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활용 마케팅 업무 협약

주누히댓 2021. 4. 7. 12:07
728x90

 

제일기획은 스튜디오드래곤과 드라마를 활용한 마케팅 사업을 진행한다는 기사가 어제 발행되었다.


양사는 전날 서울 상암동 스튜디오드래곤 본사에서 '드라마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406047500003?input=1195m

 

제일기획-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활용 마케팅 업무 협약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제일기획[030000]은 스튜디오드래곤[253450]과 드라마를 활용한 마케팅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www.yna.co.kr

 

이번 업무 협약으로 제일기획은 스튜디오드래곤의 드라마를 활용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사업을 공동 기획하고 사업에 참여할 예정으로, 드라마에서 파생되는 공연, 전시, 게임 등 2차 콘텐츠 기획 등을 맡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7월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기념품 기획·판매를 함께하며 협업 초석을 다진 바 있다.


주누히댓 생각


드라마에서 파생되는 공연, 전시, 게임 등 2차 콘텐츠 기획이라는 것이 와닿지가 않아서, '사이코지만 괜찮아' 관련해서 찾아 보았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기념품들이 있었다.


1. '사이코지마 괜찮아'의 대본

 

 

2. 고라니 머그컵

 

3. 인형

 

4. OST 앨범

- 구성품 CD : 2개, 포토카드 2개, 나비 책갈피 1개, 팝업카드 1개, 부클릿 1개, 포스터 1개

OST 앨범 구성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기념품들을 보면서, "아~ 이런 식으로 2차 콘텐츠 기획이 될 수 있는 것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히 게임/애니메이션의 피규어나 스태츄 같은 것만 생각을 하였지, 드라마의 기념품은 어떤 식으로 구성이 가능한지 개념이 었었던 터라.

작년에 '싹쓰리'의 앨범을 구매한 기억과 함께, '2차 콘텐츠'의 확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들기 시작했다.

 

 

 

728x90